카테고리 없음

돈은 신이 만든 최고의 지혜

행운b 2022. 1. 16. 15:56

돈이 없는 상황을 정당화하지 마라.

돈의 운이야말로 나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기량이다.

 

 

사이토 히토리가 지은 본인의 일생을 바쳐 터득한 삶의 철학을 담은 책이라는 앞 표지 무구에 덜컥 구매를 하게되었습니다. 뭔가 특별한 것이 있을거라는 기대를 안과 책을 펴쳐보았습니다.

 

먼저, 책은 어렵지 않고 쉽게 잘 읽힙니다. 독서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지루하지 않은 책입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부자가 되는 특별한 방법을 제시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조금은 평범한 이야기들로 이어져 있습니다. 책의 제목이 돈의 진리인데 왜 나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거라는 기대에 구매했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저자의 이력 때문에 저자처럼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기대를 한 듯 합니다.

 

그러나 확실한 한가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돈은 더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돈은 결코 더러운 것이 아니다. 일부 더러운 방법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뿐이다.

 

전 왜 지금까지 돈이 더럽다고 생각했던 것일까요? 돈에 대한 관심과 욕심이 나의 삶을 피폐하게 만들고 주위에 돈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고 자연스럽게 먹고 살 정도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방법을 통하지 않고 떳떳하게 돈을 모으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은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우면 더 없이 좋은 일이 아닐까요?

 

이 '돈의 진리'라는 책의 내용 중에 꼭 실천해보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벌어들이는 돈의 10%를 무조건 저금하는 것입니다. 직장인이 월 300만원을 벌면 30만원을 매달 저금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비하지 않는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1년에 360만원이 됩니다. 다시 이돈을 어딘가에 투자해서 조금씩 늘여가는 방법입니다. 10%를 모을때는 지갑에 넣고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지갑에 모아 넣어두면 '부유한 기운'이 생성되어 돈이 더 모인다고 하네요.

 

최근에 몇권의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말들이 있습니다. 바로 긍정적인 생각입니다. 인생은 생각대로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제일 기본이 되는 자기계발 지침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모든 일들이 바로 이 긍정의 생각에서부터 시작되며 여기서부터 나의 성공의 삶이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있어야 인생의 여정을 더욱 안심하고 풍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LIST